마스터즈 【KBO】04월23일 LG NC 국내프로야구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517 조회
- 목록
본문
●LG : NC
04월 23일 18:30 수요일
LG는 송승기가 연패 탈출을 위해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직전 삼성전에서는 4.2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피안타율 증가라는 문제를 드러냈다. 최근 공략당하는 빈도가 늘고 있어, 위기를 넘기기 위한 전환점이 필요하다.
이에 맞서는 NC는 로건 앨런을 앞세운다. 하지만 최근 한화전에서 2이닝 6실점으로 무너졌고, 4일 휴식 후 빠른 복귀라는 초강수로 등판에 나서는 상황이다. 야간 경기에서의 약점을 안고 있는 만큼 불안 요소가 여전히 존재한다.
불펜진에서는 LG가 다소 앞선다. 직전 경기에서 임찬규가 무난한 선발투를 펼쳤고, 이우찬과 김진성은 안정감을 보였다. 반면 김영우와 장현식은 클러치 상황에서 실점하며 불안함을 노출했다. 특히 장현식은 최근 흔들리는 모습이 지속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NC는 신민혁이 호투했지만, 전사민과 류진욱이 셋업과 마무리에서 연이어 실점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불펜의 핵심 자원들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남은 시리즈 운용에 큰 숙제를 안게 됐다.
타격은 LG가 근소한 우세를 보인다. 홈런 2개를 포함해 5점을 올리며 경기 막판까지 추격을 이어갔고, 문보경과 문성주의 동.반 부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심 타선의 파괴력은 건재하다. 반면 NC는 임찬규와 LG 불펜을 공략해 6점을 뽑아내며 역전승을 거뒀고, 특히 9~10회 연속 득점은 팀 분위기에 긍정적인 자극을 줬다. 서호철의 홈런과 김휘집의 타격 감각도 돋보였다.
총평
전날 경기는 NC가 접전 끝에 웃었지만, 여전히 LG가 안정적인 불펜 운영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양 팀 모두 좌완 상대로 강한 타선을 구축한 만큼 선발 투수들의 고전이 예상되며, 결국 승부는 후반전 집중력과 불펜 운용에 의해 갈릴 가능성이 크다.
불펜에서 앞선 LG 트윈스가 이번 경기의 균형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대전 특징
-
●부상자
-
● 베팅 제안
6:4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관련자료
-
이전
-
다음